하루 중 언제 하는 운동이 가장 좋을까? (야간운동 아이템/런닝화) Information.

 

아직 꽃샘추위가 가시지 않은 3월 초순.
 
^^

 

본격적으로 꽁꽁 얼어 움추렸던 몸을 펴고 슬슬 운동에 시동을 걸어주어야 할 시기죠!

 

 

하루 중 언제 하는 운동이 가장 효과적일까요? 정답은 '모른다'입니다.

사람들은 각자 다른 생활습관과 패턴을 가지고 있고,

운동의 목적과 종류에 따라 어떤 운동이 가장 적합한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새벽운동보다 야간에 하는 운동을 선호하는데,

아무래도 퇴근 후 여유로운 상태에서 운동을 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야간운동으로는 걷기,맨손체조,조깅 등 강도가 강하지 않으면서도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운동이 추천됩니다.

 

 

 

밤에 늦게 자고 아침잠이 많은 올빼미족의 경우 야간운동의 적격자입니다. 저처럼요^^;;;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야간운동의 효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스트레스 해소

 



 

야간운동은 하루 동안 스트레스로 지친 자율신경을 달래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그래서 소화불량, 두통, 요통, 변비와 설사, 불면증 등 현대인에게 흔한 스트레스성 증상들을 치료하는 데 제격이다.

 

 

2. 하루 중 운동효과 최고

 

생체시계에 의해 운동하기 적합한 몸이 만들어지는 시간은 오후 7시 이후, 미국 시카고대 임상연구센터의 벅스턴 박사의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오후 7시 이후 운동 하게 되면 바르게 증가한다. 이들 호르몬은 몸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신체의 각성도를 높이고, 결과적으로 운동 효과 또한 높아진다는 설명이다.

 

3. 자외선 피해 최소

 

 

자외선은 피부 건강의 적. 운동을 하더라도 자외선의 피해를 줄이는 노력이 필수다. 아침 해가 떠오르는 새벽 운동 길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라고 전문의들은 권한다. 하지만 야간에는 이런 불편이 없다.

 

4. 면역력 증강, 노화방지

 

야간운동을 하게 되면 운동 후 뇌에서 멜라토닌과 성장호르몬이 많이 분비된다. 성장호르몬은 아이들의 키를 크게 하는 데 필수적인 호르몬, 어른들에게는 불로초로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멜라토닌도 마찬가지. 항산화 기능이 있어 면역력 강화와 노화방지에 도움된다.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이 야간운동을 하면 키가 더 잘 자라고, 어른이 야간운동을 하면 면역력 증강과 노화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자, 이런 장점들이 있었네요. 그렇다면 야간에 바깥에서 운동을 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볼까요?

솔직히 전 새 물건을 사면 그게 써보고싶어서라도 밖에 나가게 되기 때문에..

운동복이나 운동화 쇼핑을 즐기는 편입니다.

 

1. 스카치가 들어간 운동화

빛을 반사해 어두운 밤에 길 한복판에서도 '나 여기있소'를 온몸으로 보여준다.

 

기분좋은 런닝을 위해 구매 고려중인 런닝화! 바로 리복 직텍 '직플라이'

쿠셔닝 효과와 함께 스카치 덕분에 밤에 번쩍번쩍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듯.ㅎㅎ

 

리복 직텍 라인은 지그재그 아웃솔을 통해 쿠셔닝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고 한다.

 

런닝화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한가지! 바로 쿠셔닝이다.

이런 점에서 쿠셔닝과 스카치 처리된 로고를 갖춘 리복 직텍 직플라이는 딱 내가 찾던 제품!!

 

2.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미니 조명

스카치 운동화로도 부족하다면 목에 걸수도, 옷에 붙이고 다닐 수도 있는 미니 조명을..

 

사진출처: ideaholic

 

3. 야광셔틀콕

배드민턴은 치고싶은데 밤이라서 공이 안보인다?!그래서 고안하게 된 조명이 부착된 셔틀콕.

달리기에 지루해진 직장인들이여, 가끔은 야간 배드민턴으로 지루함을 달래보자.

 

사진출처:인터파크

 

4. 자전거 전조등

자전거 라이더들을 위한 아이템. 아마 자전거를 사면서 동시에 구입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지 않을까 하네요.

사진출처:자전거닷컴

 

노곤한 봄,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

퇴근후 안전하고, 상쾌하게 운동을 마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할 수만 있다면 소인은 더이상 기쁠 것이 없겠나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